Q: 결제 완료했는데, 결제대기 상태로 보여요
"결제를 완료했는데, 왜 계속 결제 대기 상태죠?"
결제 완료를 하였으나 결제 대기 상태로 확인되는 경우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①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 하신 경우
라노아는 토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9:30~18:30까지 운영이 되고 있으며, 운영 시간 이외 입금 건은 익일 오전 중에 일괄적으로 처리되고 있습니다.
운영 시간 이외에 입금을 진행하신 경우 익일 오전 중에 일괄 입금 확인 처리가 진행 되면서 결제 완료 상태로 변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운영 시간 이외에 입금 되어 처리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가 아니라면 입금자명이 다르거나 금액이 다르게 입금되어 입금 확인이 불가한 상황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미확인 입금자] 게시판을 통하여 확인 부탁드립니다.
② 무통입금을 제외한 다른 결제방식으로 결제 하신 경우
무통입금이 아닌 카드 결제나 실시간계좌이체, 휴대폰 결제를 선택하시어 결제를 진행하였는데, 결제 대기로 나오신다면, 이는 PG사 또는 VAN사를 통해 승인을 기다리는 시간으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 휴대폰결제 , 카드결제, 모바일 티머니 등으로 결제 시『결제대기』상태로 보일 수 있습니다.
최대 3분 이내까지 결제대기 상태가 지속되면 고객센터(1661-787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