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교환/반품 불가 사유가 무엇인가요?
"교환/반품 신청을 했는데 처리가 어렵다는 내용을 들었습니다. 교환/반품 불가 사유가 있나요?"
라노아에서는 라노아를 이용하시는 많은 고객님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으시도록 신속하고 빠른 처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교환 또는 반품을 신청하셨는데, 처리가 어렵다는 안내를 받으셨다면, 교환/반품 불가 사유에 해당하실 수 있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교환/반품 불가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고객님의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요청이 상품 수령일로부터 시일이 오래 경과한 경우.
라노아에서는 상품 수령일로부터 7일(상황에 따라 최대 14일) 이내 상품이 미개봉, 미사용 상태일 경우에 한하여 교환 및 반품처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상품 수령일로부터 너무 많은 시간이 경과한 이후에 요청해주시는 경우에는 처리가 어려운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② 포장을 개봉하여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라노아에서는 상품 수령일로부터 7일(상황에 따라 최대 14일) 이내 상품이 미개봉, 미사용 상태일 경우에 한하여 교환 및 반품처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제품을 개봉하시어 사용하신 다음, 고객님의 기호에 맞지 않아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하시거나, 개봉 후 제품을 잘못 주문하셨다는 사실을 인지하셨다면, 반품이나 교환 처리가 어려운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③ 고객님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의 가치가 심하게 파손되거나 훼손된 경우
상품을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제품 용기를 개봉하지는 않았지만, 제품 용기에 지문이나 얼룩이 많이 생겼거나 제품 자체의 문제가 생기는 경우에는 반품이 어려운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④ 제품 사용 후 맞지 않아 교환/반품을 요청하시는 경우
라노아에서는 모든 고객님들께 만족을 드리기 위하여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고가의 브랜드 제품도 100% 모든 고객을 만족시킬 수 없듯이 라노아 제품이 고객님 피부와 맞지 않으실 수도 있습니다.
라노아에서는 모든 분들이 만족하고 사용하실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으나 고객님마다 피부타입, 생활환경, 체질 등이 상이하여 고객님들마다 사용 후 느끼시는 느낌이나 만족도 부분에서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피부와 맞지 않거나, 고객님께서 좋아하시는 제품 타입이 아닌 경우 해당 사유로는 교환/반품 처리가 어려운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단, 제품 사용 후 트러블이 발생한 경우 진료 확인서 및 의사 소견서 등을 통해 인과관계 증명 시 교환/반품 처리가 가능하며, 이 경우, 제반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해 주셔야 하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⑤ 구매하신 상품의 구성품(사은품 포함)이 누락된 경우
교환/반품 요청 시에는 요청하시는 상품 전체를 보내주셔야 합니다. 일부를 누락하거나, 사은품으로 증정받으신 상품이 누락된 경우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구매하신 상품을 박스 없이 용기만 보내시는 경우에는 교환/반품 처리가 불가합니다.
다만, 구매하신 구성품 중 일부만 보내시거나 사은품이 누락되시는 경우에는 교환/반품 처리가 가능하오나 환불 받으시는 금액이 달라지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⑥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