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상품이 반송된것 같은데 어떻게하나요?
"배송 조회를 해보니, 상품이 반송된 것으로 나와요"
빠르게 받아 보아야 하는 상품이 반송되어 많이 놀라셨나요?
이용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상품이 반송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주소지 오기재 및 수취인 정보 오기재로 인하여 반송되는 경우가 가장 많으며,
그 다음으로는 방문 시마다 부재 중인 경우 또는 상품이 파손되어 반송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배송 조회 시 상품이 반송된 것으로 확인이 된다면, 불편하시겠지만, 고객님의 주문내역을 가장 먼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주소지와 연락처 등 배송 정보를 올바르게 입력하였는지를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① 배송 정보를 잘못 기재한 경우
수취인의 정보(성함, 연락처, 주소 등)를 잘못 기재한 경우 상품이 반송될 수 있습니다.
수취인의 정보 중 주소지가 잘못 기재된 경우 다른 주소지로 오배송 될 수 있으며, 해당 주소지가 없는 주소지인 경우 반송이 진행됩니다.
간혹, 반송 전 수취인의 연락처로 택배 사원이 연락 후 배송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지만, 연락없이 반송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해 주셔야 하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도로명 주소 입력 시 지번 주소와 함께 기재하실 경우 주소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물번호를 입력하지 않거나, 건물번호를 헷갈려서 잘못 입력하게 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도로명 주소 입력이 어려우신 경우 지번 주소로 입력을 해주시거나, 주소 입력이 어려우시다면, 라노아 고객센터(☎1661-7873)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② 수취인 부재로 인하여 반송된 경우
배송 정보는 올바르게 기재하였으나, 배송 시 수취인 부재로 인하여 반송이 될 수 있습니다.
택배사에서는 부재중일 경우 기사 임의 배송이 불가하여, 고객님께 연락 후 배송을 진행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전에 기사님과 약속을 한 부분이 없는 경우, 부재 시 고객님께 연락을 드리는데요.
이 때 연락이 닿지 않는 경우 기사는 배송을 진행하지 못하고 다음날 다시 방문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이 몇 차례 반복하게 되면, 반송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해 주셔야 하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③ 상품이 파손된 경우
택배 상자가 심하게 젖거나 눌려서 딱 보았을 때 파손이라는 생각이 들 경우 택배사에서 배송을 진행하지 않고 반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택배사가 라노아에도 연락을 진행하지 않으므로, 확인 즉시 말씀을 해주시면 보다 빠른 재 출고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