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주문했는데 배송지를 변경하고 싶어요
"주문건 배송지 or 배송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주문 후 주문건의 배송정보(주소, 수취인명, 연락처 등)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님의 주문건 상태에 따라 처리가 달라지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상황에 따라서 배송정보(주소, 수취인명, 연락처 등) 수정이 불가할 수 있으며, 변경 시 배송비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① 주문한 상품이 택배 발송 전인 경우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이 택배사로 발송되기 전에는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배송정보(주소, 수취인명, 연락처 등)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라노아 고객센터(☎1661-7873)로 문의주시거나 1:1문의 또는 라노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or 실시간 상담을 통하여
변경을 원하시는 배송정보(주소, 수취인명, 연락처 등)를 말씀해주시면 변경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② 주문한 상품이 택배로 발송된 경우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이 택배로 발송된 이후에는 배송정보(주소, 수취인명, 연락처 등) 변경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택배사 출고 이후에는 배송정보(주소, 수취인명, 연락처 등) 수정이 불가하여 상품 반송 후 변경을 원하시는 정보로 변경하여 재배송을 진행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경우 반송 배송비(2,500원)와 재배송비(2,500원)이 청구되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또한, 상품 수거 이후 재배송이 진행되는 부분으로 배송 시일이 기본 배송 일정보다 더욱 소요될 수 있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간혹, 배송업체를 통하여 배송지 변경이 가능한 경우도 있으므로 상품 출고 후 배송지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고객님의 상품 배송을 진행하는 택배사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출고된 상품의 배송지 변경 시 변경을 요청하시는 주소지가 기존 주소와 매우 인접한 경우 담당 배송사원이 동일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추가 배송비 없이 배송 진행이 가능하므로, 이 경우 담당 배달사원에게 배송정보 변경을 요청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