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배송이 지연되는 이유를 알고싶어요.
"배송이 지연되고 있는데 도대체 왜 늦어지는 건가요?"
택배 배송이 지연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 사례에 대하여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상품은 아래 사유에 해당하지 않으며, 배송사에 연락을 받지 못한 상태에서
배송이 지연되고 있는 경우 라노아 고객센터(☎1661-7873)로 문의주시면 신속하게 확인하여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① 입금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
고객님의 주문건이 『입금대기』인 경우 상품이 출고되지 않아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결제를 진행하였으나, 아무리 기다려도 상품이 도착하지 않으신다면,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주문건의 상태를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주문건 확인 시 주문건의 상태가 『입금대기』로 확인되신다면, 결제가 정상적으로 처리가 되지 않을 것을 의미합니다.
라노아는 고객님마다 부여되는 전용계좌가 아닌 모든 고객님이 동일한 계좌를 사용하는 공용계좌 방식으로 입금 시 입금자명을 다르게 하거나, 입금액을 다르게 하시는 경우 입금 확인 처리가 불가능하여, [미확인 입금자] 게시판을 통하여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입금을 하였는데, 결제가 안되어 있다면, [미확인 입금자]게시판 확인 후 라노아 고객센터(☎1661-7873)로
문의주시면, 신속하게 확인 후 상품 출고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② 배송정보가 잘못된 경우
배송 진행 시 수령인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부재중이실 경우 배송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택배사와 협의하여, 특정 장소에 배송 혹은 보관하는 것이 약속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부재중일 경우 택배사원 임의로 배송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배송 진행을 위하여 방문 하였으나, 고객님께서 부재중인 경우 상품 배송이 불가능하여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배송 정보를 잘못 기재하여 연락이 되지 않거나, 없는 주소의 경우 상품 배송이 불가한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부재중으로 인한 배송 진행 불가의 경우 2~3회 추가 방문 후 상품이 반송되며, 배송지 오기재의 경우 바로 반송이 진행되므로 택배사 또는 라노아 고객센터(☎1661-7873)로 문의하시어 반품여부 확인 및 재배송 요청 부탁드립니다.
③ 택배사 문제로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
배송이 지연되는 사유 중 가장 많이 해당 된느 부분이 바로 택배사 사정으로 인하여 배송이 지연입니다.
택배사 물량 증가, 파업, 배송 중 사고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하여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상품이 출고되었으나, 이동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에는 택배사로 배송 문의를 주시면 보다 정확한 안내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